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목록
[경기신문] '발달장애인들은 모두 꽃이다' 연구 앞장서는 안산시의원들
20-03-25 13:19 5,366회 0건
연구단체 소속 현옥순, 유재수, 정종길, 이진분 의원과 박경헤 과장, 윤란팀장이 우리의 꿈이 꽃피다 현수막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장애인복지 전문가 초청 강의
지원제도 중요성 공유·자유토론
복지시설 돌봄제도 개선키로
4월 시설 종사자 간담회 개최

장애인 특수 욕구 개선 방안을 연구 과제로 삼은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는 모두 꽃이다’가 올해 첫 활동으로 장애인복지 전문가 초청 강의를 열어 의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연구단체 소속 현옥순·유재수·정종길·이진분 의원은 지난 1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시 장애인복지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성인자립지원팀장을 초청해 강의를 들었다.

이날 강의에서 윤 팀장은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국가종합대책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오랜 기간 장애인복지관에서 근무한 경험을 풀어냈다.

그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한 어머니의 애환이 담긴 메모와 특수학교 고등부를 졸업한 학생의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 등을 소개하면서 발달장애인 지원 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조기진단과 조기개입으로 발달장애인들의 긍정적인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고 부모들의 소득 보장과 사후 신탁이 필요하다는 점 등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이어진 자유토론에서 의원들은 발달장애인 복지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충분하지 못한 상황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고,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등 장애인 복지시설의 돌봄 제도 개선을 위한 자리를 마련키로 했다.

의원들은 “발달장애인들도 그들이 처한 환경을 개선하면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면서 “내실 있는 연구 활동으로 발달장애인 지원 정책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는 모두 꽃이다’팀은 다음달 중순 이후 발달장애인 관련 지역 현황 자료 공유를 위한 회의를 한 차례 더 가진 뒤, 오는 4월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안산=김준호기자 jhkim@

출처 : 경기신문(http://www.kgnews.co.k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