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15 개 1 페이지
2023 Newsletter 05월, ‘아함소’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본 게시물에서 사용한 상징은 사람과 소통/한스피크의 상징입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_ 아! 함! 소! 2023년의 아함소의 세번째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적응반”입니다. 학교생활…

05-23 968
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3/[함께 하는 의미 있는 하루]/친구야~ 이것 좀 봐!/본 게시물에서 사용한 상징은 사람과 소통/한스피크의 상징입니다.
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_2/[함께 하는 의미 있는 하루]/"따로 또 같이"/본 게시물에서 사용한 상징은 사람과 소통, 한스피크의 상징입니다.
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_1/함께 하는 의미 있는 하루/
가운데 상단 글 : 2021년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대리 학습 동아리/2021년 3월. 대리 학습 동아리가 시작되었습니다.(월 1회, 마지막 주 월요일 10:30~12:00)/자유롭게 모임 주제를 이야기나누며 정하였고, 주제별 담당자를 정하여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일러스트: 남성 2명, 여성 2명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그림.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지구온난화.요즘 전세계적으로 중요시되고 있는 지구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공유하고작은습관을 위한 "탄소제로 챌린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안산시장애인…

09-14 3621
[2021 평생설계 부모교육] 나의 자녀 미래 마.중(마음이 가는 중) 가기②/오른쪽 상단 글 : 본 교육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채비넷과 함께합니다./가운데 상단 글 : 2021 Future Planning 평생설계 부모교육/나의 자녀 미래 마.중 가기 (마음이 가는 중)/가운데 글 :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2월 19일부터 4월 9일까지 총 8회기의 평생설계 부모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5회기~8회기동안 진행되었던 평생설계 부모교육 두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2월 19일부터 4월 9일까지 총 8회기의 평생설계 부모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평생설계랑 ‘내가 돌봐주지 못해도 잘 지낼 수 있을까?’ 부모가 내…

05-14 3337
상단 그림 : 초록,파랑,빨강,노랑색 풍선 그림/가운데 상단 글:즐거운 어린이날/즐거운 가정의 달 5월, 안산시장애인복지관으로 감사한 전화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가운데 그림 : 카키색 전화기/말풍선:”안녕하세요~어린이날 기념으로 아이들한테 선물을 전달해주고 싶은데요~”/오른쪽 하단 글: 한국수자원공사_경기서남권지사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한국수자원공사 로고,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로고

즐거운 가정의 달 5월, 안산시장애인복지관으로 감사한 전화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_경기서남권지사의 후원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선물을 …

05-14 3257
오른쪽 상단 글 : 본 교육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채비넷과 함께합니다./가운데 상단 글 : 2021 Future Planning 평생설계 부모교육/나의 자녀 미래 마.중 가기 (마음이 가는 중)/가운데 글 :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2월 19일부터 총 8회기의 평생설계 부모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4회기동안 진행되었던 평생설계 부모교육 살짝 만나볼까요 ?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2월 19일부터 총 8회기의 평생설계 부모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평생설계란 ‘내가 돌봐주지 못해도 잘 지낼 수 있을까?’ 부모가 내 자녀를…

03-19 4224
글: 2021년 2월 15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자료에는 사람과 소통 상징이 사용 되었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 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4탄!!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

02-15 3546
CHAPTER01 같은 길로 가요. 아빠 발~ 내 발~/왼쪽 첫번째 그림: 아이가 아빠의 발등을 밟으며 손을 잡고 걷고 있습니다./글: 아빠와 아이가 가까이 서로 손을 잡은 후 아이가 아빠 발등을 밟고 걸어가요./ 왼쪽 두번째 그림: 아이가 아빠의 발등을 밟으며 양 손을 잡은 후 걸어가고 있습니다./글: 아빠와 아이가 같은 방향을 보고 나란히 서서도 걸어 보세요./ 왼쪽 세번째 그림: 아이가 아빠의 양손을 잡고 무릎을 밟고 올라가려 합니다./글: 아이가 아빠의 양 무릎을 발로 밟고 올라가요./ 왼쪽 네번째 그림: 아이가 아빠의 양손을 잡고 허벅지를 밟고 올라갔습니다./ 글: 아이가 올라서면 아빠는 천천히 앞으로 걸어가세요. 이때 아이의 발이 아빠의 무릎에서 떨어지면 안돼요/가운데 하단:노란색 전구 그림, 글: 리듬감을 익힐 수 있어요.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어요/글: 출처: 아빠표 체육놀이 저자: 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우리 아이들의 미소는 언제 가장 맑을까요? 바로 자신이 제일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일을 할 때입니다. 여러 가지 활동 중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

04-28 5302
CHAPTER1/ 글:허리 튼튼 방아깨비 놀이 /왼쪽 그림: 아빠가 엎드려 있는 아이의 손목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 글: 아이가 엎드려 누우면 아빠는 아이의 종아리 부분에 무릎을 꿇고 앉아 아이와 두 손을 곡 잡아주세요./가운데 그림: 아빠가 엎드려 있는 아이의 손목을 잡고 뒤쪽으로 당기고 있습니다. /글:아이의 두손을 잡고 천천히 아이의 상체를 들어 올려 주세요. 아이는 머리를 들어 앞을 봐요./ 오른쪽 그림: 아빠가 다리를 벌리고 앉아있고 아이가 그 사이에 앉아 아빠와 손을 맞잡고 있습니다./ 글: 아이는 두 팔과 손을 곧게 펴고 상체를 일으켜 손끝을 무릎에 닿게 해요./ 오른쪽 하단:노란색 전구 그림, 글:다리와 배의 힘을 기를 수 있어요. 몸의 유연성 발달을 도와줘요./ 출처: 아빠표 체육놀이 저자: 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아이들의 웃음은 화나는 일, 속상한 일, 슬픈 일을 모두 잊게 합니다. ​가족이 모두 힘을 합쳐 아이들의 웃음을 사랑의 보따리에 담아보면 어떨…

04-23 5195
CHAPTER 01/ 글: 거인 신발을 신고 쿵쿵쿵! 거인놀이/왼쪽 그림: 아이가 아빠 손을 잡고 각티슈 케이스를 발에 신은 채 공을 발로 차고 있습니다./ 글: 풍선을 빵빵 차며 축구 놀이를 해봐요./ 가운데 그림: 아이가 아빠 손을 잡은 채 각티슈 케이스를 신고 베개, 쿠션, 상자를 피해 걸어가고 있습니다. /글: 베개나 쿠션, 상자 등을 간격을 정해 길게 늘어트려 놓고 지그재그로 피하며 걸어가요. /오른쪽 그림: 아이와 아빠가 같이 마주보고 각티슈 케이스를 신은 채 율동하고 있습니다./ 글: 아빠와 같이 마주 보고 서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춰 보세요./ 오른쪽 하단:노란색 전구 그림, 글: 다리의 조정 능력이 발달돼요. 몸의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어요./ 출처: 아빠표 체육놀이 저자: 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아이들과 함께 생활할 때 필요한 것은 함께 나누는 공감과 칭찬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마음이 따뜻해질 수 있도록 칭찬과 함께 사랑이 듬뿍 담긴…

04-21 4947
CHAPTER1/ 밀어내고 버티는 힘 겨루기/ 왼쪽 그림: 아빠와 아이가 엎드려 양말을 뺏고 있습니다. / 글: 서로 자신의 양말이 벗겨지지 않게 피하면서 상대의 양말을 모두 벗기면 승리, 이불 밖으로 나가면 반칙!/ 가운데 그림: 아이와 아빠의 허리 바지춤에 수건이 걸려있습니다./ 글: 아빠와 아이가 각각 허리 뒤춤에 수건을 한 장씩 끼고 꼬리를 만들어요./ 오른쪽 그림: 아이와 아빠가 서로의 수건을 뺏고 있습니다. / 글: 서로 마주보고 서서 시작 신호에 따라 상대의 꼬리를 먼저 잡아요./ 오른쪽 하단:노란색 전구 그림, 글: 민첩성과 순발력을 기를 수 있어요. 신체 전신의 근력 발달에 도움이 돼요. / 출처: 아빠표 체육놀이 저자: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가만 보면, 아이들은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웃는 것이 아니라, 함께 웃는 시간을 통해 행복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말하지 않아도 당연히 알겠지…

04-16 4881
CHAPTER 01. 알록달록 풍선과일/ 왼쪽 사진: 아빠와 아이가 껴안고 있고 가운데 풍선이 있어요. 글: 아이와 아빠가 풍선을 가슴에 대고 서로 힘 있게 끌어안아 풍선을 터뜨리세요. / 가운데 상단 사진: 아빠는 풍선을 배에 매달고 있고 아이가 떼려고 쳐다보고 있어요. 글: 아빠 옷에 고르게 풍선을 고정해 아이가 껑충 뛰기도 하며 매달리기도 하며 풍선을 하나씩 떼어내요./ 오른쪽 상단 사진: 아이는 아빠의 헐렁한 옷 안에 풍선을 넣고 있어요. 글: 아빠가 헐렁한 큰 옷을 입으면 아이는 아빠의 옷 속으로 풍선을 하나씩 집어넣어요. / 오른쪽 하단:노란색 전구 그림, 글: 시지각과 팔다리의 협응력을 길러요. 신체 조정능력과 팔의 근력을 길러요 /출처: 아빠표 체육놀이, 저자: 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   아이들의 맑은 웃음 소리는 온 세상을 다정한 봄빛으로 물들인다고 합니다.평범한 일상이 그리운 요즘. 가정에서 가족들의 웃음…

04-09 4963
CHAPTER 01. 온 몸으로 표현하는 동물원 놀이/ 왼쪽 가운데 사진: 아빠와 아이가 엎드려 코끼리 코를 합니다. 글: 코끼리 한 팔을 곧게 펴고 다른 팔로 곧게 편 팔을 감싸 안으며 손으로 코를 잡아요. 허리를 숙여 상체를 앞으로 약간 굽히며 천천히 움직여 보세요./ 가운데 상단 사진: 아빠와 아이가 바닥에 엎드려 있습니다. 글: 거북이 바닥에 엎드려 팔과 다리를 거북이처럼 움직이며 앞으로 나아가요. 엉금엉금 소리 내요./ 오른쪽 상단 사진: 아이는 아빠 와 손을 위로 길게 뻗고 서 있습니다. 글: 기린 두 손을 포개 기린의 얼굴을 만들고 두 팔을 머리 위로 높이 들어 기린의 목을 만들어요. 머리와 목을 앞뒤로 가볍게 흔들어 주며 천천히 걸어요./ 왼쪽 하단 사진: 아빠와 아이가 손을 뻗고 쭈그려 앉아 있습니다. 글: 캥거루 두 팔을 굽혀 가슴 앞 쪽에 두어 캥거루의 짧은 앞다리를 표현하세요. 무릎을 살짝 구부려 멀리 깡충 뛰어 보세요./오른쪽 하단:노란색 전구 그림, 글: 온 몸을 고르게 움직여 원활한 성장을 도와요./출처: 아빠표 체육놀이, 저자: 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 ​햇살이 따듯하게 드리우는 자리에는 파릇파릇 새싹이 돋고, 길가에는 수줍게 핀 꽃잎들이 반가운 봄 인사를 건넵니다. 하루 빨리 바이…

04-07 5213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