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지역조직팀] 오소가게 카드뉴스 두 번째 이야기
24-04-16 16:15 162회 1건
편견 없는 열린 마음 오소가게 이야기. NO.2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편오소가게는? 장애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기로 약속한 가게입니다. 물리적 제약이나 편견 때문에 동네 상점을 편하게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열린 마음으로 맞이하는 동네 가게입니다. 병원, 약국, 음식점, 카페, 서점, 미용업소, 편의점 등 다양한 오소가게를 안산시에서 인증합니다. 안산시를 중심으로 안산시장애인복지관-꿈꾸는느림보-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 이 세 기관, 단체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오소가게 이야기를 카드뉴스로 전합니다. 장애인도 살기 좋은 안산으로 이렇게 나아갑니다.오소가게 두 번째 이야기. 나드오프 박진호 사장님과 현보 님 이야기.자주 가는 단골 가게 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으신가요? 짧게 인사하며 안부를 묻기도, 시시콜콜 일상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일상 속 소소한 만남, 나드오프 박진호 사장님과 현보 님 이야기가 있습니다.나드오프는 사장님이 직접 그리신 멋진 미술작품이 있는 아기자기한 초지역 인근 카페입니다. 나드오프 박진호 사장님과 현보 님은 3년 전, 오소가게와 오소단 활동가로 처음 만났습니다.처음엔 오소가게 모니터링을 위해 갔지만, 이제는 현보 님의 단골 카페가 되었습니다. 음료를 마시지 않더라도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어가 인사를 나눕니다. 때로는 이야기를 하다가 버스를 놓쳐 다음 버스를 타는 날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박진호 사장님과 현보 님은 일상 속 서로 안부를 묻는 이웃이 되었습니다.현보 님의 일상에 소소한 만남이, 반갑게 인사하는 이웃이 더 많아지길 소망합니다. 오소가게 이야기의 두 번째 주인공 현보 님이 자신 있게 소개하는 맛집, 나드오프. 안산시장애인복지관 근처에 있으니 편하게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사장님의 추천 메뉴는 흑임자 라떼입니다.오소가게 명단을 확인할 수 있는 QR. 오소가게 신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오소가게 카드뉴스 두 번째 이야기 ]


두 번째 카드뉴스의 주인공인 나드오프 박진호 사장님과 현보 님 감사합니다 :)


오소가게는 편견 없이 누구나 반갑게 맞이하는 우리동네 따뜻한 가게입니다.

안산시에서 인증하고

꿈꾸는 느림보, 상록장애인복지관,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이 협력하여 운영합니다.


장애인을 환대로 맞이하는 친절한 사장님 이야기,

오소가게를 편하게 이용하는 당사자 이야기,

그렇게 더불어 사는 안산 이야기를 카드뉴스로 전합니다.


*이 글에 사용된 AAC상징은 한스피크 상징입니다.


나드오프는 오소가게, 그리고 우리 기관과 인연이 참 깊은 것 같습니다 :)

사장님께서 기관에 선물해주신 그림을 볼 때,
그리고 당사자분들께서 나드오프 소식을 전해주실 때,
복지관 근처를 오고 갈 때,
나드오프 생각이 종종 떠오릅니다!

앞으로도 함께해요!

그리고 사장님의 추천메뉴인 흑임자라떼를 드디어 얼마전에 먹어봤습니다!
왜 이제야 알게 된건지....더 빨리 알았으면 더 많이 먹었을텐데 말이죠...ㅠㅠ
앞으로 저의 최애메뉴는 흑임자라떼입니다!
사진없음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